본문

어린이보험 종류 알아보기

어린이보험 종류 알아보기!

어린이 보험이라는 이름이지만 만 3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일반 상품에 비해 보장성이 좋은 동시에 

보험료가 저렴해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어린이보험의 가입 유형은 크게 갱신형, 비갱신형 / 생명 보험사 상품과 손해 보험사 상품으로 나뉩니다.


갱신형은 비갱신형에 비해서 초기 보험료가 낮으며  갱신 시 보험료 변동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갱신형은 갱신형에 비해 초반 보험료가 높게 측정될 수 있지만 처음 설정된 보험료로 변동 없이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순수 보장형과 만기 환급형이 존재합니다. 만기 환급형은 보험료를 만기까지 납입했을 때 환급금이 지급되는 유형입니다.

그러나 중간에 해지한다면 최저 보증이 없으므로 원금손실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만기까지 계약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순수 보장형은 만기 때 돌려받는 환급금이 없으며 보장 자체에 집중한 유형입니다.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에 태아 특약을 더한 상품이며, 특약에는 상해 후유 장애, 상해 수술, 골절 수술 등이 있고 질병은 선천 이상 수술, 암, 뇌혈관, 허혈성 심장 질환 등이 있습니다.


생명 보험사와 손해 보험사 상품의 특징은, 생명보험사 상품이 질병 보장에 유리하다면

실비 성격이 강하고 질병과 상해로 입원이나 통원 치료를 받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손해보험사 상품이 있습니다.